• 2022. 11. 23.

    by. 태오의 세상

    반응형

    1. 줄거리

    영화의 시점은 핑거 스냅 사태 이전이다.

     

    행크 핌은 앤트맨 1편에서 스캇이 양자 영역에서 돌아오는 모습을 보고 아내를 구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게 되었다.

    그래서 양자 영역에 들어가기 위한 장치를 설계하고, 딸인 호프에게 설계도를 보여주며 엄마를 구할 수도 있다고 얘기한다.

     

    옐로우 자켓과의 전투에서 양자 영역에 들어갔다 나온 스캇은 양자 영역에서 누군가와 만나는 꿈을 꾼다.

    그리고 잠에서 깬 스캇은 행크에게 전화해 꿈에 대해 얘기한다.

    꿈 이야기를 들은 호프는 즉시 스캇을 연구실로 데려오고, 행크와 만든 양자 터널을 보여준다.

    이들은 어제 양자 터널을 여는 실험을 잠깐 했었는데, 양자 터널이 잠시 열린 후 5분 후에 스캇이 꿈 얘기를 했다고 한다.

    스캇은 자넷이 자신에게 메시지를 보낸 것이 말이 안 된다고 하지만, 어벤저스와 함께 독일에 가서 싸운 것이 더 말이 안 된다고 한다.

     

    양자 터널은 시험 가동은 했지만 아직 미완성인 상태였고, 호프는 부품을 구하기 위해 밀수업자인 소니 버치와 만나게 된다.

    그는 암시장 딜러로 온갖 물품들을 거래하는 상인이었다.

    호프는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거래를 하려 했지만, 소니는 자신의 FBI 인맥을 동원해 호프의 정체를 모두 파악한 상태였다.

    소니는 호프의 정체를 거론하며 협박하고, 거래는 취소된다.

    이에 호프는 와스프 슈트를 입고 거래 물품을 손에 넣는데 성공한다.

    그런데 그녀의 앞에 고스트라는 새로운 빌런이 등장한다.

    그녀는 눈에 보였다 사라졌다를 반복하며 와스프와 전투를 벌인다.

    이에 스캇은 앤트맨 슈트를 입고 와스프를 도와주기 위해 합류하지만, 고스트는 자리에서 사라진다.

    그리고 행크를 제압하여 축소시켜놓은 연구실을 강탈해간다.

     

    스캇과 호프는 연구소를 되찾기 위해 고스트의 집까지 쫓아간다.

    하지만 고스트의 기습으로 스캇과 호프까지 모두 붙잡히고 만다.

    그들을 모두 붙잡은 고스트 에이바는 자신에 관한 이야기를 한다.

    에이바의 아버지는 행크의 동료였으나 정보를 빼내다 걸려 쫓겨나고, 연구자 명단에서도 이름이 지워졌다.

    그러자 자신의 잃어버린 명예를 되찾기 위해 위험한 실험을 강행했고, 그는 사고로 목숨을 잃고 만다.

    그리고 에이바는 그 사고에 휘말려 '분자 불안정화' 라는 상태에 빠진다.

    다행히 아버지의 동료였던 포스터 박사가 그녀를 쉴드로 데려와 도와주었지만, 포스터를 제외한 실드의 사람들은 그녀를 무기화하는데만 관심이 있었다.

    그들은 그녀에게 슈트를 주어 무기화하였고, 이에 포스터는 그녀를 데리고 쉴드에서 나온다.

    그들이 행크의 연구소를 노렸던 것은 에이바의 치료를 위해서라는 것도 얘기해준다.

     

    이야기를 모두 들은 행크는 지병때문에 죽을 것 같은 연기를 하고, 이를 이용해 탈출하는 데 성공한다.

    그리고 연구소를 되찾아 돌아온다.  

    연구소를 되찾은 행크 일행은 즉시 양자 터널을 가동시키려 하고, 양자 영역에 들어갔던 스캇이 갑자기 행크의 아내인 자넷과 동기화된다.

    자넷은 자신이 양자 영역에 머무르며 얻은 지식을 이용해 터널을 완성시키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그들의 연구소를 노리는 소니와 고스트가 동시에 쳐들어온다.

     

    이에 행크는 자넷을 구하기 위해 즉시 양자 영역으로 향한다.

    그리고 스캇과 호프는 연구소를 지키기 위해 적들과 전투를 벌인다.

    거대해진 앤트맨의 활약으로 적들을 모두 떨쳐버리는데 성공한다.

    양자 영역에 도착한 행크는 아내인 자넷을 만나는데 성공하고, 현실 세계로 무사히 귀환한다.

    가족들과 오랜만에 재회한 자넷은 고스트의 상태를 보게 되고, 양자 영역에서 얻은 능력으로 그녀의 상태를 안정화시켜준다.

     

    쿠키 영상에서는 행크 일행이 고스트의 상태를 완전히 치료해주고자 한다.

    그들은 차량에 실은 작은 양자 터널을 가동시키고, 스캇은 양자 영역에서 양자 치유 입자를 수집하는 데 성공한다.

    이제 다시 현실 세계로 돌아와 고스트를 치료만 해주면 끝나는 상황이었다.

    그런데 갑자기 행크 일행과의 교신이 끊겨버린다.

    돌아오려고 양자 터널을 가동시키려는 시점에 타노스가 핑거 스냅을 한 것이었다.

    밖에서 대기중이던 행크, 자넷, 호프 모두 먼지가 되어 사라져 버렸다.

    그리고 스캇은 양자 영역에 갇히고 만다.

     

    2. 영화 소개

    이 영화는 앤트맨의 두 번째 솔로 영화이다.

    동시에 지난 1편의 쿠키 영상에서 등장했던 와스프 슈트의 데뷔 영화이기도 하다.

    그리고 양자 영역에 대해 본격적으로 다루기 시작한 영화이다.

    영화의 시점은 '시빌 워' 사건 이후로, 스캇은 가택 구금을 하며 지내고 있는 상태이다.

     

    양자 영역의 영향을 받은 빌런인 고스트가 등장하는데, 고스트는 거창한 목표를 가진 빌런이 아닌 자신의 상태를 고치기 위해 행크의 연구소를 노린다.

    다른 영화의 빌런들에 비해 가진 목표는 약해 보이나, 전투 능력은 앤트맨과 와스프를 동시에 제압할 정도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영화 후반부에는 이상 증상을 치료하면 빌런이 아닌 역할로도 등장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새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하면서, 양자 영역에 대해서도 나오고 여러 복선들이 등장하는 만큼 시리즈 이해를 위해 보길 추천하는 영화이다.

     

    3. 총평

    새로운 캐릭터, 양자 영역, 새로운 빌런 등 등장하는 것들이 많아지면서 전개가 다소 산만하다고 볼 수도 있다.

    하지만 새로운 것들을 보여주면서도, 전작의 유머 코드도 계승하고 구성을 잘했다고 보인다.

    앤트맨은 기존 히어로들과는 다르게 좀 더 가족적인 캐릭터인 만큼 너무 폭력적이지 않게 잘 연출한 것 같다.

     

     

     

     

     

    반응형